오늘의 일상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다이어트 9가지 진실

빅브라더 2021. 4. 27. 23:57
반응형

더 효과적으로, 더 현명하게 운동하는 방법은?

https://www.redbull.com/kr-ko/health-fitness-tips-better-training

 

헬스와 피트니스 세계에는 다이어트에 관한 근거 없는 이야기부터, 운동 방법에 관한 잘못된 이야기들까지, 많은 오해들이 있습니다. 우리의 주변은 끊임없이 나오는 새로운 다이어트 비법, 운동 방법,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것과 해서는 안 되는 것에 대한 상반된 연구와 광고, 기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14년 동안 퍼스널 트레이너(PT)를 해온 벤 롱글리(Ben Longley)가 그동안 봐온 수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오해하고 있던 것, 궁금해하던 것들을 모았습니다.

여러분을 더욱더 건강하고 핏하게 만들어줄 진실에 주목해 주세요!

1. 체중 감량, 건강, 피트니스에 관한 한 마법의 약이나 지름길은 없다!

조금은 슬픈 소식입니다. 하지만 그 어느 것보다 사실입니다.

지름길은 없지만,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 입증된 운동이라면 남보다 더 많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노력'은 필수입니다. 열심히 운동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노력'이 선행될 때, 방법이나 기술과 관련된 '요령'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시간은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해보세요!

운동에 관해 새롭고, 효과 빠른 방법은 없습니다.

2. 체중계를 믿지 마세요!

10kg 이상 감량하지 않는다면, 체중계는 체중 감량에 대한 올바른 피드백을 줄 수 없습니다.

체중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근육과 지방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체중계를 믿지 마세요!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우는 것이 사이즈가 줄고 더 예쁘고 멋진 몸으로 보인다는 사실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근육이 증가하면 무게가 증가하고, 근육이 줄면 무게는 줄어듭니다. 하지만 이는 다이어트에 반대로 작용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체중계의 바늘은 이런 사실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3. 근육통은 OK! 하지만 운동을 잘하고 있다는 표시는 절대 아니다!

운동한 다음 날 근육통이 없다고 해서 제대로 운동하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통증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훈련에 대한 개인의 염증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근육통을 느껴야 '잘하고 있다.'라는 생각을 버리세요!

 

4. 제대로 알지 않으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동작의 기술적인 부분을 잘 알지 못하면 이는 급성 또는 만성적인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피트니스 산업에서 간과하고 있는 문제이기도 한데요.

운동의 양보다는 '질'이 중요합니다. 즉, 운동하고 있는 동작이 어느 부위에 관련된 것인지, 방법은 올바르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운동 기술에 대해 아는 것은 운동을 하는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운동을 하는 목적과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면 열심히 운동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부상을 얻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여러가지 동작을 올바르게 실행하세요!

 

5.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저하된다!?

우리 중 그 누구도 영원히 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건강하지 않은 습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수록, 그 습관은 더 나빠질 것입니다.

이 말은 '나이'가 들어 체력이 저하된 것이 아니라, 살면서 이미 몸에 해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했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일상의 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6. 남들과 비교하지 말자!

어떤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날씬하고, 건강하고, 더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어릴 적 자라온 환경 때문에 뿌리박힌 습관들로 현재 나약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모두 다릅니다.

우리는 스스로 어디에 있는지,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고 우리의 식생활과 운동량을 그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운동보다 회복이 중요하다!

건강한 식사, 7시간에서 9시간의 숙면, 스트레스 해소로 '회복'은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합니다.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중간중간 몸이 쉬면서 회복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몸이 회복 시간을 거치면 오히려 더 강화된 체력과 생활의 활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하게 먹어야 건강해집니다!

8.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

무엇을 먹고, 먹지 않느냐부터 얼마냐 먹느냐는 우리의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어떤 몸을 갖게 될지 역시 운동보다 식단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우리가 지금 어떤 모습인지, 건강하고 일할 능력이 있는지는 우리가 매일 어떻게 먹고 움직이는지에 대한 결과입니다. 빠르면 2주 후부터 멀리 10년 후까지 우리의 모습을 분명 변화시킬 것입니다. 지금의 건강과 후의 건강 목표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가공 음식을 피하고 자연에서 난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점은 같습니다. 건강은 물론 근육, 힘, 좋은 에너지를 생겨나게 하는 음식이죠.

하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의 질을 따져본 적 있나요? 과일이라면 어떤 환경에서 재배되었는지, 육류라면 어떻게 무엇을 먹으며 길러졌고, 항생제나 호르몬 주사를 맞았는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먹는지가 우리 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상에는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마르고 싶은 사람도 있고, 건강한 몸을 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모습을 원하냐에 따라 식이요법 식단은 달라집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식이요법은 과연 내가 원하는 모습에 알맞은 식단인지, 확인하세요!

기다림 끝에 기쁨의 순간은 꼭 찾아옵니다!

9. 매주 일정한 변화를 기대하지 마세요!

우리의 몸은 생각보다 우리가 생각한 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운동하고 있는 여러분은 당연히 매주 일정한 변화를 원하겠지만, 우리의 몸은 그렇지 않습니다.

잘 먹고 잘 운동하는 일상의 단조로움, 그리고 이로 인해 변화가 보이지 않을 때의 지루함, 좌절감을 맛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그러하듯, 모든 것이 한 데 모여 중요한 정점을 찍는 것처럼, 갑자기, 지방이 한 번에 줄거나, 혹은 다른 큰 변화를 겪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그 기쁨의 순간이 올 때까지 단조로움을 버티세요!

반응형